부록 (단상)/유튜브_3줄메모

가난한 생각 3가지

일주일만더 2023. 1. 17. 17:45

 

요새 다시 유튜브 달리시는 듯한

 

(전)신사임당 주언규 PD님

 

내가 이렇게 하면 유튜버 잘 된댔지?

 

샘플로 보여줄게!

 

뭐 이런 목적인지...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지만

 

감사히 보고 있음

 


 

 

 

3줄요약

 

1. 뺏는 것이 아니라

 

스스로 내놓아서 교환하도록 하는 거다

 

사람에게서 무엇을 뺏으려 하면

 

싸움 밖에 안 난다

 

'에이 건강이 뭐 중요해'

 

'에이 돈이 뭐 중요해'

 

 

 
여기 이게

(게임 아이템이, 브랜드 달린 명품이)

더 중요하지 이걸 봐!!

 

 

그렇게 돈을 스스로 내놓도록 해서

 

부자가 되는 것

 

 

 

 

2. 결핍의 세계

 

결핍의 세계에서는

 

내가 무언가를 한다고 하면 비웃음을 산다

 

반면 풍요의 세계에서는

 

내가 무언가를 한다고 하면 기회를 연결해 준다

 

어느 세계에 태어났는지는 본인 선택이 아니지만

 

그 세계에서 빠져나오는 건 본인 선택

 

 

 

 

3. 포기는 본인만 할 수 있다

 

포기하는 것이 현명하다 여기던 시절이 있었다

 

그리고 외부의 핑계를 댄다

 

가족이... 인간관계가...

 

하지만 포기는 그 본인만이 할 수 있는 거다

 

스마트스토어가 좀 잘 되니

 

바로 뒤에 경쟁자가 따라붙었다

 

세상 누구보다 그 경쟁자를 포기하게 만들고 싶었지만

 

타인을 포기시킬 순 없다

 

그 자신이 포기하는 것일 뿐

 

이런 이유로 저런 이유로 포기한다?

 

그럼 뒤집으면

 

모든 조건이 100% 였을 때만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것이라는 건가?

 

 


"그런 세상은 없어요~ ㅎㅎㅎ"

 

 

 

참고글:

2021.12.17 - [각론 1. 물질적 여유/잘 굴리기] - 다이어트와 투자의 공통점 7가지(下)

 

다이어트와 투자의 공통점 7가지(下)

카카오톡 채널 : 하루3분 꿀꿀멍멍 인기글 모음(카톡에서 '일주일만더'검색) 네이버 블로그 쓰시는 분들은 PC로 보시면 글 최하단 네이버 이웃 위젯에서 '이웃으로추가' : 네이버블로그 새글목록

pujin28.tistory.com

끝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