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  • 월 1.8억 버는 형의 3줄 레슨
    총론 (부자학개론) 2021. 3. 7. 21:43

      

     

    카카오톡 채널 : 하루3분 꿀꿀멍멍 인기글 모음(카톡에서 '일주일만더'검색)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신사임당님 유튜브 채널 좀 보다 보면 사실

    참가자+썸네일만 보고도 대충 무슨 얘기할지 가닥 나옴

    원래 이 분야?가 좀 그렇기도 한 게

    자기계발서들도 목차만 보면.. 사실 다 나오잖음? ㅋㅋㅋ

    새롭긴커녕 뻔한 내용을 가지고 성공하는 사람들의 차이점은 뭘까?

    ㅇㅇ....중요한 건 전달력

    '자영업의 모든것' 인터뷰에서 신사임당님이 말씀하신

    민속놀이 스타크래프트에서 깨달은 레슨 3가지

    신사임당님은 각각 말씀하셨지만 지금 적다 보니 1-2-3이 모두 연결되어 있는 듯

     





    1. 생산수단 확보가 최우선

     


    초반에 스포닝풀 올리고 저글링 뽑고 왔다갔다하고 막 그러고 싶지

    근데 시간 지날수록

    멀티 먹고 일꾼 늘린 경쟁자 따라잡을 수 없음

    처음엔 일단 하고 싶은거 참고 한정된 자원 돈/시간으로 (가스/미네랄)

    유형/무형자산 모아야 된다는 그런 얘기

    어떻게? 2로 이어짐





    2. 헛클릭 최소화

     


    스타 같은 게임에서는 APM이라는 수치가 있음

    Actions Per Minute이란 뜻으로 

    1분에 몇 개 명령 내리는가, 즉 손이 얼마나 빠른가의 수치

    당연히 게이머라면 일정 수준 이상의 APM은 필요하겠지만 

    더 중요한 건, 잔손질(헛짓)하는 클릭이 얼마나 적은가

    한 마디로 뻘짓 최소화 

     

     

    허튼 짓 하지마라



    특히 시간배분은 우선순위(=후순위는 포기)의 싸움인 게

    시간은 워런 버핏이건 찰리 멍거건 나같은 쩌리건

     

    하루 24시간으로 한정되어있음 ㅇㅇ

     

    효율은 비효율의 제거에서 나옵니다

     

     

    허튼 짓 하지 말라고

     

    근데 왜 대부분 사람은 

     

    스마트폰 켜놓고 왜 켰는지 잊은 채 몇 시간 보내는 것처럼

    인생게임 켜놓고 왜 사는지 모른 채 빈둥빈둥 보내냐


    '할 것 없는데... 시간 남는데 이거나 하자' 


    이런 말 하면서 인생 헛 클릭질하다 생을 마감하는 이유가 무엇이냐

    그래 놓고 시간 없어서 못했다며 매해 새해 목표 똑같이 반복

    절박한 목표가 없고 + 목표가 없으니 할 게 없는 것.

     

    3으로 이어짐



    3. 랠리포인트

     


    혹시 랠리포인트가 뭔지 모르는 요즘 분들을 위해 말하자면

    유닛이 생산되면 지정해놓은 장소로 이동하게 설정하는 것

     

    어디로 갈지만 정해주는 거고, 유닛이 가는 건 자동임

    한마디로 말하면... 습관의 힘

     

    일단 목표를 정했으면, 행동은 자동으로

     

    '실행'에 필요한 에너지는 최소화

     


    운동할까 말까 책 읽을까 말까 이게 될까 말까 

    시간 쓰고 판단력 쓰고 의지력 쓰고... ㄴㄴㄴ 

    그냥 '어떻게 하면 될지'

     

    시행-개선-반복

     

     

    습관화 → 실행에 필요한 에너지 감소 → 실행이 쉬워짐 → 습관 강화

     

     

    그리고 이 랠리포인트, 습관 세팅이 여러 개 되면?

     

    그게 멀티태스킹




    보너스) 신사임당님의 '프로게이머와도 해볼 만하지 않을까' 전략

     


    당연히 1대1은 아니고 ㅋㅋ 

    세 명이 프로게이머 1명을 어떻게 상대할 수 있을까?

    흔히 말하는 3대1은 스타팅포인트 자체가 3개니까 자원부터가 3배인거고

    같은 자원(스타팅포인트로는 1대1)인데 사람만 3명이라면?


    '1명은 일꾼만 / 1명은 생산만 / 1명은 전투만 컨트롤한다'


    그러니까 프로게이머는 이 3가지를 혼자서 겁나 잘하는 사람이지만

    분업/레버리지를 통해 프로에 비벼볼 만큼 생산성을 올릴 수 있다

    당연히 실제 게임에서는 안 되지... 이게 뭔 소리야 싶겠지만

    게임과 달리 현실에선 그런 룰이 없잖아? ㅋㅋ

    현실 인생게임-글로벌 자본주의 온라인-이 훨씬 더 재밌음 


    게임으로 깨닫건 뭘로 깨닫건... 중요한 건 뭐다? 



    참고글:

    2020/08/14 - [부록 (단상)/일상] - [단상] 인생을 다시 느껴 (3)

     

    [단상] 인생을 다시 느껴 (3)

    육아하며 인생을 다시 느껴 3편 인류가 농사를 짓기 전부터 했을 거 같은 까꿍놀이 손이나 벽 등으로 얼굴을 가렸다가 까꿍! 하면 까르르 웃는데 넘모 기엽다 애들은 이걸 왜 이렇게

    pujin28.tistory.com

    끝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하루3분 꿀꿀멍멍: 거울 속 오랑우탄 (카카오스토리 일주일만더)